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ssh log
- c# 강의
- kafka listener
- OPC DA
- CPU 사용량
- SCM
- OPC UA Client Write
- Gradle JDK Path
- Gradle Jar
- OPC
- Gradle 빌드 오류
- mssql table 용량
- delete truncate 차이
- ssh 접속 로그
- Jar 경로
- table용량
- OPC UA
- OPC UA Write
- MSSQL
- Java 버전 여러개 사용
- lock
- c#
- springboot Gradle
- Xamarin
- OPC Write
- kafka
- JOIN DBMS별 차이점
- ssh 접속 실패 로그
- 스마트공장
- MS-SQL
- Today
- Total
IT’s Ha
[C#강의] 7. 점프문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C# 점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break
break는 반복문 코드 블럭 안에서 반복문을 종료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int num = 0;
for(int i =0; i < 10; i++)
{
if(num > 3)
break;
Console.WriteLine(i);
}
//실행결과
//0
//1
//2
//3
해당 예제를 보면 num이 3보다 크게 되면 해당 for문을 종료하라는 예제입니다. 3보다 크면 해당 반복문은 동작하지 않게 됩니다.
2. continue
continue는 반복문 코드 블럭 안에서 반복문의 코드 블럭 처음으로 이동을 위해 사용됩니다.
for(int i =0; i < 10; i++)
{
if(i > 5)
{
continue;
}
Console.WriteLine(i);
}
//실행 결과
//0
//1
//2
//3
//4
//5
해당 예제의 결과 값을 보게 되면 for문이 5에서부터 종료된거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for문은 끝까지 동작합니다. break는 해당 반복문을 종료한다면 continue는 코드블럭 앞으로 이동을 의미합니다.
3. return
return은 메소드(함수)의 종료를 위해 사용되거나, 메소드(함수)에 반환값이 있을 경우 반환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메소드(함수)에 대한 내용이 다소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이후 메소드(함수) 관련 포스팅에서 추가적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void Test(int a)
{
if(a ==0)
return;
else
Console.WriteLine(a);
}
// 함수에 a가 0이면 아무것도 출력이 되지 않지만
// 이외의 값이 들어오게 되면 출력함
위의 예제는 void 형에서 return을 사용하게 된다면 함수를 종료하게 되는 예제입니다.
string Test(string a)
{
string tmp = string.Empty
tmp = "Test" + a;
return tmp;
}
//string를 받아와 Test와 결합 후 반환하는 예제
메소드(함수)에서 반환값이 있을경우 return을 통하여 반환 할 수 있습니다.
4. goto
goto문은 특정 레이블을 통하여 위치를 이동시켜 코드를 실행 시킵니다.
goto test;
Console.WriteLine("Test");
test:
Console.WriteLine("goto");
//실행 결과
//goto
위의 예제는 test의 설정 레이블로 이동하여 프로그램이 동작하는 코드입니다. 따라서 Test출력 구문을 무시하고 아래의 goto출력만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은 점프문에 대하여 설명 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이나 잘못된 내용은 댓글이나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2.23 - [.NET/C# 강의] - [C# 강의] 1. C#이란?
2023.02.27 - [.NET/C# 강의] - [C# 강의] 2.개발 환경 준비
2023.03.02 - [.NET/C# 강의] - [C#강의]3.변수, 주석, 데이터 자료형, 상수
2023.03.11 - [.NET/C# 강의] - [C#강의] 4. 연산자
2023.03.12 - [.NET/C# 강의] - [C#강의] 5. 조건문
2023.03.13 - [.NET/C# 강의] - [C#강의] 6. 반복문
'.NET > C#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C#강의] 6. 반복문 (0) | 2023.03.13 |
---|---|
[C#강의] 5. 조건문 (0) | 2023.03.12 |
[C#강의] 4. 연산자 (2) | 2023.03.11 |
[C#강의]3.변수, 주석, 데이터 자료형, 상수 (1) | 2023.03.02 |
[C# 강의] 2.개발 환경 준비 (0) | 2023.02.27 |